엑셀 머리글 바닥글 입력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우선 머리글과 바닥글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엑셀 문서를 작성한 후 출력할 때 문서 상단과 하단에 페이지수 등의 내용을 입력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. 문서 상단에 입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머리글을, 하단에 입력하고자 하는 경우 바닥글을 추가하시면 됩니다.
첫번째 방법,
삽입 - 머리글/바닥글
머리글과 바닥글을 클릭하면 머리글과 바닥글을 입력할 수 있게 활성화 됩니다.
또한 머리글/바닥글 관련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도 같이 표시됩니다.(아래 파란식 상자)
두번째 방법,
페이지 레이아웃 - 페이지 설정
아래 스크린샷에서 작은 빨간색 상자를 클릭해보세요.
그럼 아래와 같이 페이지 설정창이 나타납니다. 머리글/바닥글 탭을 클릭하면 머리글과 바닥글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화면에 표시됩니다. 예를 들어 머리글을 왼쪽이나 오른쪽 상단에 추가하고 싶다거나 혹은 중앙에 추가하고 싶을 때 여기서 편집하시면 됩니다.
세번째 방법,
보기 - 페이지 레이아웃을 클릭하면 머리글 바닥글을 입력할 수 있게 활성화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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